알림마당

보도자료

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, 영남권 인자위 간담회 개최
등록일
2018-09-04
작성자
송찬근
조회수
28
 ○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(설치기관 : 대구상공회의소)는 지난 8월 30일~31일(1박2일), 호텔 라온제나 8층 포르뚜나홀에서 영남권(대구,경북, 부산, 울산, 경남) 인적자원개발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.
 
○ 이번 간담회에는 이재경 대구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의 환영사와, 윤석호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장과 박노율 선임위원의 축사, 그리고 정재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인자위지원센터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영남권역 인자위별 주요 추진사업을 공유하고 협업사항에 대해 논의했다.
 
○ 정재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인자위지원센터장의 ‘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역할과 추진방향’이란 주제 발표에서 지역인자위는 지역내 인력양성 및 고용 거버넌스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,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(ISC)에서 산업현장 인력수요를 바탕으로 훈련기준을 마련하고,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(RSC)는 지역현황을 바탕으로 인력 및 훈련수요를 조정하는 ISC-RSC간 공조를 통해 지역현안을 반영한 산업맞춤형 훈련을 공급해야 한다고 했다.
 
○ 이어 영남권 각 인자위별 상반기 중 추진한 주요 추진사업과 추진 예정사업을 보고하고 협업사항을 논의했다. 이외에도 김정자 문화해설사의 ‘대구바로알기’ 특강과 대구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보고,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공동훈련센터인 (재)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을 방문하여 훈련시설을 견학하였다.
 
○ 이재경 대구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“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경남에서 처음으로 열린데 이어, 올해 두 번째 열리는 간담회로, 광역경제권 차원에서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영남권 인자위 간 활발한 업무공유와 협력을 통해 사업 성과를 높이고, 아울러 대구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.”고 했다.